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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감증명서는 시간을 내어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발급가능했습니다. 2024년 9월 30일부터 일반용 인감증명서는 온라인에서도 무료 발급할 수 있습니다. 일반용 인감증명서, 무료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
일반용 인감증명서
일반용 인감증명서는 인·허가 및 면허신청, 공증 ·보증, 보상청구, 계약 ·사업신청, 경력증명 시 발급합니다.
부동산 매도용 또는 자동차 매도용,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온라인으로 발급 할 수 없습니다.
발급방법
정부24 -> 인감증명서 신청 -> 출력 의 순서로 무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주민센터에서는 600원의 발급비용이 들지만, 온라인에서 무료로 발급가능하여 전보다 부담없이 편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
정부24 로그인
정부24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먼저 하시면 됩니다. PC에서만 발급가능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
본인 확인을 위해 두 번의 본인인증 (공동 or 금융인증서 + 휴대폰 본인인증) 이 필요합니다.
인감증명서 신청
검색어 '인감증명서' 입력 -> '인감증명서 발급' 선택 하면 됩니다.
발급용도,제출처 작성 -> 유의사항 확인-> 신청인 정보조회 (대상자조회, 본인인증)-> 수령방법 확인 후 신청하기
인감증명서 출력
상단메뉴 -> 나의 신청내역 -> 서비스 신청내역을 선택 -> 문서출력 하시면 됩니다.
온라인으로 무료로 발급가능한 일반용 인감증명서 아래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